본문 바로가기

국내 소셜네트워킹

인페인터, 인맥관리SNS ‘샬록홈즈’ 베타서비스

새로운 SNS 서비스가 등장했다.
개인 CRM 개념의 SNS 블로그 형태의 진짜 새로운 서비스이다.
이거 써보기 전에는 뭐라고 평가가 어려울 것 같다.
역시 예상대로 그 동안 준비해 오던 업체들이 하반기 들어 오픈하기 시작한다.
아직 2~3개 더 오픈하리라 예상이 되는데....

인페인터, 인맥관리SNS ‘샬록홈즈’ 베타서비스

[출처] 머니투데이  2008.9.9 김경원 기자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말대로 현대인은 수많은 사람과 관계를 맺고 있고, 인맥이 자신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미 외국에서는 인간관계를 도와주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라는 개념의 서비스들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차기 핵심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서구식 개방형 공간인 블로그와 인맥관리 SNS 개념이 접목된 ‘CyLogHomes’(한글명 샬록홈즈)가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샬록홈즈의 서비스 업체인 ㈜인페인터는 공공부문의 PCRM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회사로 과거 CRM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기관/단체용 CRM 소프트웨어를 누구나 개인의 고객, 인맥관리가 가능하도록 개발해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서비스를 통해 회원끼리 인맥을 맺고 변경된 전화번호, 직장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알려주며 등록한 인맥 최대 1000명에게 전자메일, 문자메세지, 뉴스레터를 발송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폰이 연결돼 주소록 인맥에게 클릭 한번으로 직접 통화를 구현했다. 업체측은 “블로그에 인터넷전화가 장착된 최초의 서비스로 일부 테스터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고객과 인맥이 있는 모든 네티즌에게 실제 생활에 유용한 웹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한된 인원에게 시범서비스를 하는 클로즈베타 2차서비스가 오는 9월10일부터 해당 홈페이지(http://info.cyloghomes.net)를 통해 접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