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링크나우, 교보와 함께 작가 발굴 나선다

[출처] 뉴수와이어(서울)  2008.4.15
링크나우, 교보와 함께 작가 발굴 나선다

링크나우(대표 신동호 www.linknow.kr)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이용해 출판사와 예비작가를 이어주는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행사를 24일 저녁 7~10시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본사에서 교보문고(대표 권경현)와 함께 연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달 디지털 교보문고(www.dkyobobook.co.kr)를 선보이면서 전자책 출판 사업에 나선 교보문고는 이번 행사에서 블로거들에게 손쉬운 출판 수단으로 떠오르는 전자출판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예비작가 북코칭 세션'에서는 링크나우 회원 중 책을 출판하려는 예비작가 5명이 자신의 책 기획안을 발표하고, 출판전문가 5명이 이를 지도해 준다. 채택된 기획안은 교보문고가 비용을 지원해 전자책을 출판할 수 있는 특전을 준다.

또 탤런트이자 작가 명로진 씨,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설득의 심리학'을 기획한 김중현 지식노마드 대표, 교보문고 성대훈 디지털콘텐츠 사업팀장 등의 강연도 열다.

참가하고 싶은 회원은 교보문고가 행사를 위해 마련한 인디라이터 북페어 참가자 그룹(http://www.linknow.kr/group/writer)에 가입하면 된다.
교보문고 유영신 디지털콘텐츠 사업파트장은 "98%의 원고가 외면 받고 있는 종이책 출판시장에서 전자책 출판은 저작권을 보호받으면서 저작물을 대중과 공유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링크나우 신동호 대표는 "선진국에서는 기업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이용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출판사와 작가를 이어주는 이번 행사 외에도 다양한 기업의 요구를 수용해 이를 수요자와 이어주는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고 밝혔다.